서울주보

냅둬유 끝!

namsarang 2009. 7. 17. 17:19

냅둬유 끝!
                                                                                                                                             이상용 헨리코│방송인

 

한이 없고 끝이 없는 게 욕심입니다. 욕심이란 욕 먹는 마음이라는 뜻입니다. 어느 병원 영안실에 3구의 시신이 왔는데 다 웃고 죽었더래요. 한 명은 복권 1등 당첨되어 웃다 심장마비요, 다른 한 명은 아들이 전교 1등 했다고 펄펄 뛰다가 넘어져 죽었답니다. 세 번째는 벼락 맞아
죽었는데, 웃긴 왜 웃었나 보니까 하늘에서 번쩍하니까 사진 찍는 줄 알고 웃고 있다 죽었더래요.

 

여러분은 세상사 둥글둥글 사세요. 동네 정육점에 변호사 집 개가 와서 고깃덩어리를 물고 갔어요. 그 변호사한테 가서“변호사님, 우리 집 고기를 개가 물고 갔으면 개 주인 이 고기값 내야 하나요?”“그럼요. 당연히 받아야 합니다.” “그럼 댁의 개가 물고 갔으니 5만 원 주세요.”그랬더니 변호사가“그래요. 여기 있어요. 5만 원.”그러고는 일주일 뒤에 정육점에 청구서 한 장이 와서 보니 변호사가 보낸 변호사 상담료 10만 원이더랍니다.

요즘엔 여성들이 하도 얼굴을 고쳐서 부부간에도 가끔 못 알아봐 실수한답니다. 아주머니가 슈퍼에 갔더니 종업원이“아줌마 젊어 보여.” “몇 살로 보이냐?” “40대로 보여요.”“어머나! 정말?” “우리 가게는 뭐든지 30% 할인하거든요.”얼굴보단 엑스레이(X-ray)가 잘 나와야지요. 요즘 젊은이들 맞선볼 때 엑스레이 필름을 갖고 나와야 된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답니다. 메이크업도 나이별로 다르답니다. 20대는 화장이고, 30대는 분장, 40대는 위장, 50대는 가장, 60대는 변장, 70대는 환장, 80대는 젠장 이래요.

 

그런데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얼굴은 바닷가에서 멋진 모래성을쌓고 완성한 후 웃는 아이의 얼굴, 아기를 목욕시키고 나서뽀얀 아기의 얼굴을 쳐다보고 미소 짓는 엄마의 얼굴이랍니다. 돈 들여 고친 얼굴보다 자연스레 웃는 얼굴이 더 예쁜 얼굴임을 알아야 하겠지요. 돈 잃으면 벌면 되고, 명예를 잃으면 재기하면 되지만, 건강 잃으면 인생을 송두리째 잃는다고 했습니다. 아무리 구두쇠라고 해도 숨 쉬는 건 아끼지 말고 계속 쉬어야 삽니다.

 

지금 하는 일이 즐겁다고 생각하면 천국에서 사는 것이고, 불평 속에 살면 지옥임을 알아야 합니다. 하와이 해양동물원의 마지막 출구에‘가장 위대한 동물’이라는 팻말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두 보려고 들어갔는데 아무것도 없고 전면이 거울이더랍니다. “뭐야? 동물이 어디 있어?”
하는데“거울 속의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동물입니다”하고 방송이 나왔답니다.

 

그렇습니다. 여러분이 세상에서 가장 귀하고 위대한 존재입니다. 위축되지 말고 즐겁게 사세요! 그동안 열심히 미사 나오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한달간 약간 웃겨 드렸는데 조금이나마 즐거우셨으면 좋겠네요. 웃거나 말거나 냅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