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중국

[스크랩] 리칭 - 스잔나 (珊珊, Susanna, 1967)

namsarang 2011. 3. 7. 21:53





리칭 - 스잔나 
 
夕陽照天空    
시양자오티엔쿵
지는 해 하늘을 비추는데
掠過一陣無情風 
뤼에구어이쩐무칭펑
한 바탕 무정한 바람 스쳐지나가네
吹落片片梧桐葉 
췌이루어피엔피엔우퉁이에
우수수 날려 떨어지는 오동잎
黃葉滿街秋意濃     
황이에만지에치우이눙
누런 잎 거리에 가득하고 가을은 깊어가네
秋意濃夢成空 
치우이눙멍청쿵
가을은 짙어가는데 꿈은 헛되어라
踏踐荒野無秋風    
타찌엔황이에무치우펑
가을 바람도 없이 거친들판을 밟는구나
生命像這一樹梧桐 
성밍시앙쩌이수우퉁
생명은 이 한 그루 오동잎같아
?堪那凜冽的西風 
전칸나린리에더시펑
그 차가운 가을바람 어찌 견디리
夕陽留不住  
시양리우뿌주
지는 해 잡아 둘 수 없으니
爲甚?來去太??   
웨이선머라이취타이충충
어찌하여 오고감이 그리 빠른가
迎春梧桐發新綠  
잉춘우퉁파신뤼
봄을 맞은 오동 나무는 새싹이 돋건만
我隨夢歸去永無踪   
워쉐이멍꿰이취융우쭝
나는 꿈따라 돌아가니 영원히 흔적없으리
時空會變, 人心易變  
스쿵훼이삐엔, 런신이삐엔
시공도 변해가고 인심도 쉬이 변하네
一片眞心換假心  
이피엔쩐신환지아신
한 조각 진심은 거짓마음으로 바뀌네
早知人情比紙薄   
자오즈런칭비즈보
 인정이 종이보다 얇다는 것 진작에 알았지
我會留時空到如今  
워훼이리우스쿵따오루진
나는 지금까지 세상에 머물 수 있었지만
萬般人情空自持  
완빤런칭쿵쯔츠
만 가지 인정 속절없이 자제하였구나  
只落得一彎冷月照放世坤   
즈루어더이완렁위에자오팡스쿤
다만 떨어지는 차가운 달이 세상을 비출 뿐
夕陽留不住        
시양리우뿌주
석양은 잡아 둘 수 없는데
爲甚?來去太??   
웨이선머라이취타이충충
어찌하여 오고감이 그리 바쁜가 
迎春梧桐發新綠   
잉춘우퉁파신뤼
봄을 맞는 오동나무는 새싹이 돋으련만
我隨夢歸去永無踪  
워쉐이멍꿰이취융우쭝
나는 꿈을 따라 돌아가리니 영원히 흔적조차 없으리 




스잔나 (珊珊, Susanna, 1967) 
감  독 : 하몽화(何夢華) 
출  연 : 리칭(李菁), 장중문, 관 산 
음  악 : 왕우령 
제  작 : 쇼브러더스사 
상영시간 : 106 분




이기적이고 고집이 센 스잔나(리칭)는 엄마가 재혼하는 바람에 동급생인 샤오팅과 자매가 된다. 스잔나의 새 친할아버지는 유난히 손자를 바래 이들의 재혼 조건으로 아들을 낳는 단서를 붙일 정도였다. 스잔나는 샤오팅의 남자친구인 위즈젠을 좋아해 틈틈이 그에게 접근하지만 그는 샤오팅과의 시간을 즐긴다. 스잔나의 부모는 미혼 시절 연인 관계였으나 부모의 반대로 맺어지지 못했다가 각각 상처하면서 결합하게 된 사이.


스잔나의 이기적인 성격은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강하게 나타나고 그럴 때마다 언니인 샤오팅은 이해하려 애쓴다. 그런 어느날 스잔나는 언니가 지켜보는 가운데 위즈젠을 유혹해 키스를 하고, 이로 인해 샤오팅은 충격을 받는다. 질투와 시기가 강한 동생 스잔나는 착한 이복언니 샤오팅을 사사건건 미워하며, 언니의 연인 팅난을 빼앗아 버린다. 그러던 어느 날 뇌종양으로 6 개월의 시한부 생명을 선고 받은 스잔나. 그녀는 괴롭지만 가족에게 이 사실을 숨기고, 지금까지 자신이 못살게 굴었던 언니에게 연인을 되돌려주려고 노력한다.


여배우 리칭을 '스크린의 천사'로 등극시킨 최루성 멜로물. 한 남자를 사이에 두고 이복자매가 삼각관계를 그린 이 영화를 보고 울지않은 사람이 없었다고 할 정도로 당시 국내에 주제곡 'Susanna'와 함께 청춘영화 붐을 일으켰으며, '러브 스토리'의 홍콩판으로 불릴 만큼 인기를 끌었다. 주제가 '스잔나'는 그 당시 톱가수였던 정훈희가 번안하여 불러 이 역시 대단한 인기를 얻기도 하였다.


 


[ 정훈희 - 스잔나 ]



출처 : 비밀의 정원
글쓴이 : 비밀의 정원 원글보기
메모 : 좋은 곡 올려주신 cdoctor님 감사합니다.